[한국정책방송=윤영순 기자] 임실군청 SNS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을 공개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한 고향사랑기부제‘치즈편’홍보영상 조회수는 5일 현재 2만 102회에 167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선 관광편에 이어 시리즈물로 제작된 치즈편 홍보영상은 전문모델이아닌 임실군 공무원이 직접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있다.
‘치즈편’에 참여한 김승아 주무관(여성청소년과)은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라는 콘셉트에 맞게 구워 먹는 치즈, 스트링치즈, 요구르트등 임실군 답례품을 발랄하게 소개하는 연기를 펼쳤다.
공개된 영상 댓글도“모델이 너무 예뻐요.”,“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임실치즈 먹고싶어요.”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군은 군청 SNS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차원의‘임실기부’4행시 짓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군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임실엔치즈‘무가당 요구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에는‘임=임실 치즈 유명하다 말로만 들었는데, 실=실제로 보니 때깔부터 다르네요, 기=기부도 하고 답례품으로 임실치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부=부디 이런 절호의 찬스를 놓치시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와 같은 유쾌한 댓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또 다른 댓글로는‘임=임실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1위로 집계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실=실로 대단한 소식에 박수를 쳐드리고 싶습니다 짝짝짝짝, 기=기부도 하고 답례품도 받아 가고 이렇게 좋은 취지를 가진 고향사랑기부제에 나뿐만 아니라, 부=부모님, 친구, 연인들과 함께 동참해봐요!’같은 유쾌한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당첨자는 오는 8일 발표되며 임실군청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임실엔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특성상 자신이 거주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에만 기부할 수 있는 만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출향인들은물론 젊은 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임실군청 SNS는 임실N치즈축제, 임실N펫스타 등 지역 축제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임실군과 지역 축제를 홍보하는‘일등효자’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심 민 군수는“올해 처음 시작한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중요한 제도이다”며“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