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3년 ‘청렴 엠블럼’ 문구 공모 최우수 당선!“서울청렴 맑음! 서울교육 밝음!”(서울시민 송O옥)[한국정책방송=천양자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3년 3월 2일(목)부터3월 17일(금)까지 16일간 ‘2023년 청렴 엠블럼 문구공모‘를 하여 최우수작,우수작, 장려작으로 총 6개 문구를 선정·발표하였다.
이번 청렴 엠블럼 문구 공모는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정책 방향과 함께하는 새로운 청렴 문구를 제작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공모에는청렴한 서울교육에 관심있는 서울시민,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총 432명이 참여하여, 589개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렴문구가 접수되었다.
공모작 심사 결과, 최우수작 1개, 우수작 2개, 장려작 3개로 총 6개의문구가수상작으로 선정되었고 구체적 시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작으로는 서울시민 송O옥님이 ‘서울시교육청의 청렴 수준은 맑고앞날은 밝음’을 표현하여제출한‘서울청렴 맑음! 서울교육 밝음!’이선정되었다.
우수작으로는교직원 송O원님의 ‘미래를 여는 빛, 더 센(SEN) 청렴’과, 교직원 배O선님의 ‘더 청렴 서울교육, 더 활짝 미래서울’로2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장려작으로는학부모 이O연님의 ‘서울교육, 세상을 밝히는 청렴한 미래’와, 교직원 김O석님의 ‘청렴한 서울교육, 공존의 미래교육’, 교직원 김O혁님의 ‘청렴과 정직의 미래서울교육’으로 3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작 당선자에게는 50만원, 우수작 당선자에게는 각 30만원,장려작당선자에게는 각 10만원 등 총 14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최우수작인 “서울청렴 맑음! 서울교육 밝음!”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 엠블럼 문구에 삽입하여 대외적으로 활용하고, 우수 및 장려상 수상 작품도서울교육 청렴 정책 추진 시청렴 메시지로활용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된 문구처럼 맑은 청렴 실천으로 밝은 서울교육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서울시민이 신뢰하고 함께하는 따뜻하고 청렴한 서울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서울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