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방송=윤영순 기자]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부천판타지아로봇페스티벌’이 오는 9월 9일(토) ~ 10일(일) 2일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부천시 5대 특화산업인 로봇산업을 육성하고, 청소년들에게 로봇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심어주고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하고자 개최하는 행사이다.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 등 약 1천 200여명이 참가하는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는 8개 종목 17개 부문으로 대회가 개최된다. 부천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휴머노이드 격투 및 슈팅 등의 기존 종목 외에 에어로켓, 로봇코딩, 현장 참여 로봇대회 종목을 개최하여 참가선수 및 관람객에게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고 다양한 분야의 로봇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부대행사인 ‘로봇카니발’에는 국내 5개 대학과 함께하는 AI로봇 진로콘서트 및 로봇과 접목한 AI 3D프린터, 과학마술 등 많은 관람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가족참여 부스를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또한, 로봇 ZONE을 준비해 로봇기업과 R&D 연구기관들의 첨단 로봇기술을 전시하고, 엑티브 ZONE 및 메타버스 ZONE, 체험 ZONE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로봇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관심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부천산업진흥원 신동학 원장은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부천의 미래 100년, 로봇 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로봇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로봇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육성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 또는 부천판타지아 부천판타지아로봇페스티벌 홈페이지(www.bfrf.or.kr) 및 전화 (032-716-64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경제·산업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