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3 을지연습 연계 학교재배치훈련 실시- 전시 신속한 학교재배치 절차 및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 점검 훈련 -
[한국정책방송=윤영순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8월 21일(월) 2023 을지연습 연계 실제훈련으로 학교재배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재배치훈련은 비상 시 학교시설이 동원되는 상황을 가정해 동원 대상 학교를 재배치한 후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 시설의 효율적 사용으로 교육활동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를 점검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동원대상 학교인 동덕초등학교에서 수용학교인 탕정초등학교 간의 이동로와 이동수단 및 이동 안전대책을 검토하는 훈련과 수용학교에서의 수업 대책 등을 확인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비상상황 시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수용학교인 탕정초등학교로 중요문서를 신속히 이동하는 훈련도 실시했다. 이동 후에는 수용학교에서 교실 배정 및 수업 대책 시설물 사용 계획 등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여 비상 상황에도 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업무 절차를 숙지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이번 학교재배치 훈련은 국가위기상황에 대비한 비상대비태세 연습의 일부” 라며 “비상상황에서 교육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세밀한 학교 재배치 절차를 익히고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