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시정연구원 초대원장 채용 공개모집- 연구 및 경영관련 운영 총괄 역임할 시정연구원 수장 모집 -
[한국정책방송=윤영순 기자] 청주시가 내년 1월 개원을 목표로 시정연구원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초대원장 공개모집 절차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주시정연구원은 시의 정체성과 비전이 반영된 맞춤형 정책 연구를 통해 청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최고의 연구기관을 지향하는 만큼, 철저한 검증을 통해 기본 경력요건은 물론 청주시 정책에 관한 전문지식과 이해가 풍부한 사람을 가린다는 방침이다.
원장은 청주시정연구원의 수장으로서 연구 및 경영관련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3년으로 연임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공고문 상 자격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필요 서류 등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정연구원설립추진TF팀(☎201-79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희망자는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갖춰 오는 31일까지 청주시정연구원설립추진TF팀(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청주역로 7, 흥덕구청 1층)으로 방문 및 우편(등기) 제출하면 된다.
시는 모집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원장추천위원회를 열어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후보자 2인을 선정하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초대원장을 임명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연구원의 성공적인 안착과 경쟁력 확보의 첫 단추는 우수인력 채용”이라며, “각 분야의 훌륭한 인재들을 엄선하고 연구원이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등 연구원장의 역할을 수행할 적임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