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방송=윤영순 기자]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은 6월 26일(월)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설명회를 개최하여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충청북도, 합동추진단, 충북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소개와 방향 그리고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를 위한 충청권의 추진 여건에 대해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를 통한 지역사회 인지도 향상과 공감대 조성을 목표로 개최되었다.
합동추진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충청북도 이우종 행정부지사는 “주민참여단 분들이 최일선에서 도민께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필요성과 충청북도 역점사업을 널리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해 주실 정책 소통자의 역할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특별지방자치단체 외에 현재 충북도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중부내륙특별법 제정, 의료비후불제, 충북형 도시농부 등의 사업에 대한 홍보와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충북도 관계자는 “금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주민참여단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정책 제안, 지역사회 홍보와 같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