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3년 새해 福 건강 다짐 워크온 챌린지 운영- 새해 다짐도 한 걸음부터 군산시 보건소 워크온과 함께해요-
[한국정책방송=김나경 기자] 군산시 보건소는 6일 ‘2023년 계묘년 희망찬 새해 福 건강다짐 걷기’를 주제로 첫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2일간 15만보 걷기를 목표로 (1일 최대 1만 5천보 인정) 진행되며 15만보를 달성한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5,000원 군산 사랑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챌린지 기간 동안 워크온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새해 건강 다짐을 공유하고 새해 건강 걷기를 함께 할 친구를 2명 이상 초대하는 대상자에게는 건강생활실천 물품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건강한 한 해 시작을 응원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는 특정 대상자가 혜택을 받는 대면 프로그램의 방식의 건강관리사업에서 시·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하며 감염병 대응 위기에도 지속 가능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함께 걷자! 우리 군산’ 커뮤니티를 개설, 지난해 10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으며, 연간 총 4,918명의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워크온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 설치 및 회원가입⇒ 전체 커뮤니티에서 군산시 검색 ⇒군산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 선택 후 챌린지 참여하기』버튼을 누르면 참여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 속 걷기 습관을 통해 생활 습관 개선과 비만, 우울증, 심뇌질환 등을 예방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해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군산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율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